카테고리 없음

더리흐트 등번호 마티아스 데 리트 연봉 주급 나이 국적 프로필

asdg34 2022. 7. 18. 10:53

마타이스 더 리흐트가 바이에른 뮌헨과 개인 합의를 마쳤다는 소식이랍니다. 영국 ‘가디언’에서 활동하며 유럽축구 이적시장 전문가로 유명한 파브리시오 로마노는 2022년 7월 18일 자신의 SNS에

“더 리흐트가 뮌헨으로 떠나는 것이다. 하루 종일 접선한 결과 오늘 밤 선수와 구단은 구두 합의를 마쳤다. 유벤투스는 최종 제안인 8천만 유로(약 1,070억) 이상의 비드를 수락했던 것입니다. 더 리흐트는 이미 개인 합의를 마친 상태이고, 계약기간은 2027년 6월까지인 것입니다”라고 전했답니다. 자신의 트레이드마크인 ‘히얼 위 고(Here we go)’도 빼먹지 않았답니다.

더 리흐트는 아직 23세입니다. 19세의 나이로 아약스의 주장 완장을 찬 채 2018-19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에서 돋보이는 활약을 펼치며 대중의 관심을 받았답니다. 아약스가 돌풍을 일으킨 시즌이 끝난 뒤 동료였던 프렌키 더 용, 도니 반 더 비크처럼 더 리흐트도 새로운 도전을 선택했답니다.


많은 팀들이 더 리흐트에게 손을 내밀었답니다. 더 용과 함께 더 리흐트 영입을 노리던 바르셀로나를 포함해 유벤투스, 파리 생제르맹(PSG), 뮌헨, 리버풀 등 여러 빅클럽들이 더 리흐트를 노리고 있다는 보도들이 나왔답니다. 영입전의 최종 승자는 유벤투스였습니다. 유벤투스는 지난 2019년 당시 7,500만 유로(약 1천억)라는 엄청난 이적료를 20세의 선수를 영입하는 데에 투자하며 더 리흐트가 유벤투스 수비의 미래를 책임지리라 믿었습니다.

실제로 더 리흐트는 유벤투스 유니폼을 입은 뒤 준수한 활약을 펼쳤답니다. 탄탄한 피지컬에서 나오는 수비는 물론 아약스 출신다운 발밑 기술로 후방 빌드업을 도왔답니다. 날렵한 선수들을 상대로 고전하는 약점도 노출하기는 했으나, 나이가 어리기 때문에 경험을 쌓는다면 충분이 보완할 수 있다는 호평도 이어졌답니다.


더 리흐트가 유벤투스로 이적한 뒤에도 많은 팀들이 더 리흐트를 원했답니다. 이번 여름 이적시장이 열린 뒤에는 첼시와 뮌헨과 연결되는 등 더 리흐트의 이적설이 끊일 날이 없었답니다. 특히 안토니오 뤼디거의 공백을 메우려는 첼시가 가장 적극적이었답니다. 하지만, 이번 영입전의 승자는 뮌헨이 됐습니다. 뮌헨은 최근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를 바르셀로나로 보내며 이적료를 확보했고, 돈이 들어온 직후 더 리흐트 영입에 지출하려는 것으로 보인답니다.